본문내용

본문

모집중인과정
+ Home > 교육과정 > 모집중인과정
커피 바리스타 2급 자격취득(실기) 오전[(수성점)실업자 내일배움카드제]
커피 바리스타 2급 자격취득(실기)
과정명
커피 바리스타 2급 자격취득(실기)
교육기간
2019-05-29~2019-07-25
교육시간
09:00~13:00 / 일일4시간 / ( 월 화 수 목 금 )
수강료
1,262,140
교육장소
304호
교사명
박경석 교사
과정소개
-이수형 자격증인 사단법인 한국커피협회의 바리스타 3급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.
-바리스타 3급 자격증 취득 시, 바리스타 2급 필기시험이 면제되어 실기시험만으로 2급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.
-사단법인 한국커피협회의 바리스타 2급 자격증을 취득하여 바리스타 취업에 유리하다.
-바리스타 2급 시험장으로 인증 받은 실습실에서의 실습을 통하여 바리스타 2급 시험 응시에 도움이 된다.
-산업체최신동향을 반영한 최신장비와 쾌적한 실습실을 마련하여 훈련생들에게 보다 좋은 실습환경을 제공할 수 있다.
-NCS직업훈련기준에 맞는 체계적인 훈련을 통하여 바리스타로서의 기초직무능력을 향상 시키는데 도움이 된다.
-다양한 방법의 실습과 실습 후 피드백을 통한 바리스타로서의 능력 향상 도모
지원자격
모든실업자-계좌카드소지자
※계좌카드를 가지고 본교로 직접 방문하여 수강등록 해야 됩니다.
※온라인 입학신청후 본교로 전화 문의 주세요.
교육내용
1.커피에 대한 지식과 이해를 바탕으로, 다양한 기법으로 커피를 제조할 수 있다.
2.민간자격인 (사)한국커피협회의 바리스타 2급과 3급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.
3.최상의 커피 추출과 커피 맛을 유지하기 위해 커피기계를 설정하고, 상태를 확인하고, 소모품을 교체하며 세척할 수 있다.
4.커피를 추출하기 위해 분쇄할 입자의 크기와 사용량을 조절하고, 커피 그라인더를 작동하여 원두를 분쇄하며, 사용 후 커피 그라인더를 청소할 수 있다.
5.다양한 기계 또는 기구를 활용하여 에스프레소, 핸드드립, 사이폰, 더치, 이브릭 커피를 추출할 수있다.
6.스팀을 이용하여 우유를 데우고, 입자가 고운 거품을 만들며, 스팀노즐을 관리할 수 있다.
7.추출한 에스프레소 커피에 각종 부재료를 활용하여 에스프레소 음료, 응용 에스프레소 커피음료 등 다양한 방법으로 커피음료를 만들 수 있다.
8.에스프레소 커피에 우유와 우유거품, 다양한 기구, 소스를 활용하여 다양한 형태로 커피음료를 만들 수 있다.
관련자격증
커피바리스타2급
돌아가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