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내용

본문

전체과정일정표
+ Home > 교육과정 > 전체과정일정표
한식조리기능사 자격취득(이론+실기) 저녁[(수성점)국민내일배움카드(실업자,재직자 구분없이 누구나 신청가능)]
No Image
과정명
한식조리기능사 자격취득(이론+실기)
교육기간
2020-02-24~2020-04-09
교육시간
19:00~22:00 / 일일2시간 / ( 월 화 목 )
교육장소
403
교사명
권후란 교사
과정소개
1. 국가기술자격인 한식조리기능사 자격증 취득에 필요한 이론 및 실기 교육을 통해 최종적으로 한식조리기능사 자격 취득을 목표로 하며 조리이론을 이해하고, 한식실기 31가지 과제를 조리하는 능력을 함양할 수 있다.
2. 쌀을 주재료로 하거나 혹은 다른 곡류나 견과류 육류, 채소류, 어패류 등을 섞어 물을 붓고 불의 강약을 조절하여 호화되게 조리하는 능력을 함양할 수 있다.
3. 곡류 단독으로 또는 곡류와 견과류, 채소류, 육류, 어패류 등을 함께 섞어 물을 붓고 불의 강약을 조절하여 호화되게 조리하는 능력을 함양할 수 있다.
4. 육류나 어류 등에 물을 많이 붓고 오래 끓이거나 육수를 만들어 채소나 해산물, 육류 등을 넣어 조리하는 능력을 함양할 수 있다.
5. 육수나 국물에 장류나 젓갈로 간을 하고 육류, 채소류, 버섯류, 해산물류를 용도에 맞게 썰어 넣어 함께 끓여내는 조리 능력을 함양할 수 있다.
6. 육류, 어패류, 채소류 등의 재료를 익기 쉽게 썰고 그대로 혹은 꼬치에 꿰어서 밀가루와 달걀 물을 입힌 후 기름을 두르고 지져내는 능력을 함양할 수 있다.
7. 채소를 살짝 절이거나 생것을 양념하는 조리이며 회 조리는 데치거나 생것을 신선한 상태로 조리 할 수 있는 능력을 함양할 수 있다.
8. 한식조리를 수행함에 있어 한식위생관리, 한식안전관리, 한식재료관리, 한식구매관리, 한식 기초조리 실무 등 기본적인 지식을 이해하고 기능을 익혀 조리업무에 활용하는 능력을 함양할 수 있다.
지원자격
국민내일배움카드소지자
※온라인 입학신청후 본교로 전화 문의 주세요.
053)746-4400 (수성점)
돌아가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