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내용

본문

진행중인과정
+ Home > 교육과정 > 진행중인과정
커피 바리스타 브런치(요리)카페 실무 오후[(수성점)국민내일배움카드(실업자,재직자 구분없이 누구나 신청가능)]
커피 바리스타 브런치(요리)카페 실무
과정명
커피 바리스타 브런치(요리)카페 실무
교육기간
2020-06-15~2020-08-21
교육시간
14:00~18:00 / 일일4시간 / ( 월 화 수 목 금 )
교육장소
403호, 304호
교사명
권후란,박경석 교사
과정소개
1.에스프레소 머신, 커피그라인더와 보조커피기계의 설정으로 조절가능한 범위내에서 커피의 맛을 변화시키거나 유지할 수 있으며 관리를 통해 각 커피기계들 정상상태를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다.
2.고객의 요구에 맞는 에스프레소 음료를 제공하기 위해 커피 추출량을 조절하여 음료를 제조할 수 있다.
3.고객의 요구에 맞는 음료를 제공하기 위해 에스프레소 음료에 물,우유,우유거품 및 각종 부재료를 활용하여 다양한 방법으로 커피 음료를 제조할 수 있다.
4.커피문화에 대한 인식이 넓어지고 고객의 기호가 다양해짐에 따라 커피관리의 전문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에스프레소에 우유와 우유거품, 다양한기구 및 소스등을 활용해 커피표면에 시각적인 디자인을 만들 수 있다.
5.한식퓨전브런치요리에 필요한 조리를 이해하고 조리하는 능력을 함양할 수 있다.
6.오이, 무, 마늘 따위의 채소를 간장이나 소금물에 담가 놓거나 된장, 고추장에 박았다가 조금씩 꺼내 양념하여 오래 두고 먹게 조리하는 능력을 함양할 수 있다.
7.밀가루나 쌀가루, 메밀가루, 전분 가루를 사용하여 국수, 만두, 냉면 등을 조리하는 능력을 함양할 수 있다.
8.쌀을 주재료로 하거나 혹은 다른 곡류나 견과류육류 ,채소류, 어패류등을 섞어 물을 붓고 불의 강약을 조절하여 호화되게 조리하는 능력을 함양할 수 있다.
9.육류, 어패류, 채소류 등에 간장이나 고추장을 넣어 재료에 맛이 충분히 배이도록 볶음조리를 할 수 있는 능력을 함양할 수 있다.
10.육류, 어패류, 채소류 등의 재료를 밀가루 등의 반죽옷을 입혀 기름에 튀겨 조리하는 능력을 함양할 수 있다.
지원자격
국민내일배움카드소지자
신청방법 및 제출서류
경일수성점으로 문의주세요 053-746-4400
돌아가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