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내용

본문

진행중인과정
+ Home > 교육과정 > 진행중인과정
바리스타와 디저트카페(라떼아트+카페음료+베이커리) 오전[(수성점)실업자 내일배움카드제]
No Image
과정명
바리스타와 디저트카페(라떼아트+카페음료+베이커리)
교육기간
2019-08-29~2019-11-19
교육시간
09:00~13:00 / 일일1시간 / ( 월 화 수 목 금 )
교육장소
303호, 404호
교사명
이상호, 박경석 교사
과정소개
1.커피와 디저트메뉴에 대한 지식과 이해를 바탕으로, 다양한 방법으로 메뉴를 제조하여, 고객에게 서비스하고, 베이커리 디저트카페 매장을 관리하는 업무에 종사할 수 있다.
2.고객가치에 부합하는 고품질의 베이커리 디저트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효율적이고 체계적인 기술과 생산계획을 수립하여 경영, 판매, 생산, 위생 및 관련 업무에 종사할 수 있다.
3.최상의 커피 추출과 커피 맛을 유지하기 위해 커피기계를 설정하고, 상태를 확인하고, 소모품을 교체하며 세척할 수 있다.
4.커피를 추출하기 위해 분쇄할 입자의 크기와 사용량을 조절하고, 커피 그라인더를 작동하여 원두를 분쇄하며, 사용 후 커피 그라인더를 청소할 수 있다.
5.다양한 기계 또는 기구를 활용하여 에스프레소, 핸드드립, 사이폰, 더치, 이브릭 커피를 추출할 수있다.
6.스팀을 이용하여 우유를 데우고, 입자가 고운 거품을 만들며, 스팀노즐을 관리할 수 있다.
7.추출한 에스프레소 커피에 각종 부재료를 활용하여 에스프레소 음료, 응용 에스프레소 커피음료 등 다양한 방법으로 커피음료를 만들 수 있다.
8.에스프레소 커피에 우유와 우유거품, 다양한 기구, 소스를 활용하여 다양한 형태로 커피음료를 만들 수 있다.
9.카페에서 판매하는 다양한 음료를 만들 수 있다.
지원자격
모든실업자-계좌카드소지자
교육비/환급금액
취업성공패키지 1 유형 - 국비지원
취업성공패키지 2유형 - 자비부담 50%
내일배움카드 - 자비부담 55%
신청방법 및 제출서류
온라인 접수 , 전화접수 및 방문접수 053-746-4400
돌아가기